특징

New TOEIC Bridge 개발 배경

    TOEIC Bridge Speaking and Writing 이란?
    - 지금까지의 토익시험은 '듣기평가'와 '읽기평가'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말하기 능력'과 쓰기능력'을 평가함으로써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왔습니다. 하지만 영어 '말하기 능력'과 '쓰기능력'을 평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각의 능력을 직접적으로 측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TOEIC, TOEFL, SAT 개발기관인 ETS에서는 국제적인 환경에서 의사소통에 사용되는 영어에 대해 지금까지 많은 조사와 검증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 중에서 영어의 사용 범위가 직장이나 일상생활에서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어 '말하기 능력'과 '쓰기 능력'을 직접적으로 측정할 필요성이 증대되었습니다. 이러한 필요와 수요에 따라 영어 초,중급 학습자 대상, '말하기 시험'과 '쓰기 시험‘을 개발하였습니다.

    TOEIC Bridge Speaking and Writing(TOEIC Bridge - 말하기, 쓰기 시험)의 도입으로 토익브릿지시험은 4개의 영어 능력(듣기,읽기,말하기,쓰기) 모두를 직접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의 인사담당자나 대학교 및 기타 교육 기관 관계자에게는 보다 나은 의사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초,중급 수준의 영어 학습자에게는 종합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TOEIC Bridge Speaking and Writing 특징
    ㆍ실용 영어 4-Skills(말하기, 쓰기, 듣기, 읽기)를 모두 평가함으로써 수험자의 보다 완벽한 영어 능력 평가가 가능
    ㆍ매회 채점 시작 전(오전, 오후) 신뢰성 확보를 위해 Calibration Test로 검증된 ETS 채점자들이 수험자 1인의 답변에 각 문항별 다수의 채점자가 참여함으로써 채점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
    ㆍ채점 결과는 Score(Speaking 15~50점, Writing 15~50점: 각 1점 단위 표시)로 제공됨으로써 수험자간의 영어 능력을 세분화하고 정확하게 평가
    ㆍ네트워크 시험 진행 방식인 iBT(Internet Based Test), CBT(Computer Based Test), MBT(Mobile Based Test)를 이용하여 전세계 어디서나 응시 가능

유럽공통표준기준 : CEFR (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 for Languages)

학습, 교수, 평가는 언어 능력의 수준을 다르게 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설명하기 위한 공통 기반을 제공하며 언어 강사, 교육자, 현장에서 일하는 커리큘럼 디자이너 및 에이전시에 의해 사용됩니다. CEFR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언어 능숙도를 6 단계로 나타냅니다. New TOEIC Bridge는 A1~B1 레벨 수준에 해당 됩니다.

평가 항목

구분 Speaking Writing
평가 항목 ㆍ발음, 강세 및 억양
ㆍ어휘력
ㆍ어법 구조 사용 능력
ㆍ내용의 일관성 및 완성도
ㆍ어휘력
ㆍ어순에 대한 이해력
ㆍ문법 구조 사용 능력
ㆍ내용의 일관성 및 완성도
점수 범위 43~ 50점
37~ 42점
23~ 36점
15~ 22점 
43 ~ 50점
32 ~ 42점
20 ~ 31점
15 ~ 19점

테스트 공정성과 스코어 사용

TOEIC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한국 TOEIC 위원회에서는 성별, 연령, 국적 및 수험자의 개인적 배경에 관계없이 가능한 모든 테스트 응시자에게 테스트 및 테스트 점수가 공평하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모든 ETS 테스트 및 한국 TOEIC위원회의 어학 시험은 품질 및 공정성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엄격하고 공식적인 검토를 거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TS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TS 홈페이지